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블로그몬스터(이하“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블로그몬스터(www.blogmonster.co.kr)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규약을 승인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사 소정의 입회 등록을 실시해, 회사가 그 입회 등록을 승인한 개인을 가리킵니다.

    ③ 회원 등 이란 회원, 회원 등록의 신청자 및 본 웹 사이트의 열람자를 가리킵니다.

    ④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⑦ 클라이언트 및 광고주란 본 서비스에 제공되는 광고, 홍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업체 또는 광고주를 말합니다.

    ⑧ 블로그란 회원이 RSS 주소를 입력하거나 직접 URL을 제공하여 등록된 회원의 블로그를 말합니다.

    ⑨ 포스트란 회원이 블로그를 등록 및 이용하여 블로그서비스 통해 게재한 글을 말합니다.

    ⑩ 체험리뷰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등에 체험후기를 등록한 게시물 또는 블로그포스트를 말합니다 

    ⑪ 콘텐츠 또는 게시물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등을 의미합니다.

    ⑫ 리뷰, 이벤트, 리뷰/이벤트, 체험/리뷰란 광고주 등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시하는 광고주제 및 이벤트를 말하는 것으로, 캠페인 또는 체험이벤트라는 표현과 동일합니다.

    ⑬ 포인트란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 획득한 원고료 또는 리뷰비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약관의 목적상 몇몇 특정용어들의 의미를 열거 하였지만 모든 용어들을 일일이 정의하여 열거 할 수는 없으므로 사회통념상 또는 사이트이용상 충분히 알 수 있으리라 여겨지는 용어들은 일부 생략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특정용어에 대하여 궁금한점이 있다면 당 사이트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설명가능합니다. )

     

    제 3조 (이용약관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시 기재사항)

    ① 회원으로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등)를 가입신청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②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아이핀 또는 휴대폰실명인증 등 전문기관을 통한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실명인증정보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관해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을시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1인이 다수의 아이디로 중복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동일인에 대한 중복 회원 등록이 있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해당 회원의 보수 전부 및 보수에 준하는 기타 혜택 전부 및 회원 자격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등)

    ① 회사는 회원이 제6조 제1항에 준하고 이 약관에 동의할 때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하는 회원의 가입대상은 만14세 이상인 자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 6조의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판단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

     (7) 회사가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제 7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서비스 혜택 등 회사의 운영방침에 의해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운영방침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을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10조 제2항에 의한 경우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사이트의 월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때는 부분적인 점검이 이루어지는 페이지내에만 공지 하거나 또는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변경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10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2)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③ 회원에게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를 통지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통화 연결 및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의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내용을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상의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콘텐츠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2)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 회사를 비방하거나 또는 그러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게시물인 경우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조 (회원ID의 변경과 관리)

    ① 회원은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게 통보하고, 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③ 등록 내용의 변경이 있는 경우는 회원은 즉시 회사 소정의 절차에 의해 등록 내용을 수정하지 않으면 안되며, 항상 회원 자신의 정확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도록 등록 내용을 관리, 수정할 책임을 집니다.

    ④ 등록 내용의 변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변경의 신고를 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변경 등록 전에 행해진 거래나 각종 행위에 대해 변경 등록전의 정보에 준거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과 피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단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자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 14조(탈퇴)

    ① 회원은 탈퇴하는 경우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사에 신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해당 회원의 탈퇴 처리 종료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고 바로 삭제합니다.(미정산 체험리뷰 포인트 및 이와 유사한 지원금등이 있을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③ 회원은 탈퇴하려는 시점에서 본 서비스에 의한 사례가 지불될 예정으로 되어 있을 경우, 탈퇴 전에 사례 입금을 회사에 요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④ 탈퇴 전에 요구가 되지 않았을 경우 탈퇴와 동시에 사례를 받을 권리는 말소하는 것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탈퇴 이후의 사례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⑥ 회사가 정한 규약 12조에 의거하여 해당사항에 포함된다고 판단한 회원은,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탈퇴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 4장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제권, 사용권, 보수등

     

     

    제 15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게시물이라함은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게시된 게시물뿐만아니라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등에 게시된 체험리뷰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클라이언트로부터 금전적인 보수 또는 이와 유사한 현물,기타 혜택을 제공받은 경우의 게시물이라면 회사는 일정한 기간동안에 게시물의 수정 또는 수정의 거부, 삭제 또는 삭제의 거부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따를 책임이 있습니다. 단,일정기간이 지난 후 게시물에 추가적인 보수 또는 이에 준하는 혜택이 없을 경우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체험리뷰의 응모하여 회사와 제휴중인 광고주로부터 체험제공을 받은 경우 회원의 체험리뷰는 회사 및 해당체험의 광고주는 해당 체험리뷰를 홍보나 기타 필요에 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주의 경우 체험리뷰를 광고등의 방법으로 이용시 그 특성상 회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인쇄,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및 URL 등의 형태로 이용하거나 클라이언트 및 제휴사이트와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허용한 다른 이용자가 본인의 게시물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및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상”의 게재권 등을 갖는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가 전항 이외의 형태로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이하 "연락처"라 함)을 이용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회사의 잘못 없이 연락처를 알 수 없거나, “회사”가 상당한 기간 내에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회원에게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원고료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이버 자산 또는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현금/현물/기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제17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언론기관 등에 제공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 아이디 이외 별도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클라이언트” 및 관련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정보 제공에 거부 의사를 표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이러한 권리들을 사용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공지하며 사용된 게시물을 제공한 회원에게 별도의 원고료 또는 그에 준하는 회사에서 정한 보상(현물,포인트,기타혜택)을 제공합니다.

    ⑪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링크 정보를 생성하거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여 서버에 저장합니다.

      (2)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블로그 주소, 블로그 성향, 나이/성별 표기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에 대한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미디어, 통신사 등 기타 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제공한 게시물을 전항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게시물이 노출되는 목적에 따라 필요 시 편집을 될 수 있습니다. 단, 편집 시에는 게시물 제공한 회원이 의도한 목적을 현저히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한합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한 게시물은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사이트에서도 본 약관 제15조의 효력이 미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삭제]

      (7) 회원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자신의 일부 또는 전체 게시물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삭제 요청 방법은 회사에서 정한 운영 정책 및 안내에 따릅니다.

    단, 제 15조 3항에 경우 그 게시물에 대한 상당한 기간동안은 예외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게시물에 대해 제12조 1항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집된 게시물 사본을 영구 파기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회사에게 게시물에 대한 삭제 요청 시, 기술적인 문제 또는 회사와 클라이언트와 회원간에 그 게시물에 따로 정한 계약 또는 약관에 이상이 없는한 7일 이내에 게시물을 영구 파기합니다.

     

     

     

    제 16조 (게시물을 이용한 정보생산과 저작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게시물을 정리하여 각 게시물별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정보를 생산해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링크 정보는 회사의 저작물로서 회사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링크 정보를 생성함에 있어서 반드시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 대한 정보를 출처 정보로 제공해야 하며, 회사는 이러한 출처 정보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러한 링크 정보를 다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이용자가 영리를 목적으로 링크정보를 사용하려는 경우 회사와 회원간의 협의 하에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링크 정보의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과 사전 협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회사의 저작물인 링크 정보에 대한 사용을 이용자에게 허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3자에게 링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경우에도, 정책 변경 및 기타 사유에 의하여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정보 제공을 일시 또는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3자에게 링크 정보를 제공하고, 제3자가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 및 안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 17조 (게시물(체험리뷰)에 대한 보수)

    ① 회사는 체험이벤트의 참여로 블로그 포스트(체험리뷰) 게제의 보수로서 회원에 대해 현금,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당사 규정의 포인트, 또는 추첨에 의한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보수의 종류, 제공 방법 및 제공 기간은 각 안건(정보전달) 마다 회사가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추첨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실시하며, 포인트 계산은 회사가 산출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체험리뷰비로 획득한 포인트를 자신의 계좌로 출금시 출금신청정보(이름,계좌번호 등)가 일치 하지 않을 경우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잘못으로 회사가 정한 사례를 회원이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 게재에 대한 보수로서 지급하는 사례는 원고료 명목으로 소득세법상 원천징수대상 기타소득으로 분류가 됩니다. 따라서 원천징수 형식으로 부가되는 세액은 기타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25만원 이하일 때에는 소득세를 과세하지 않으며, 25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총 금액의 4.4%를 공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본 서비스의 이용에 의해 발생하는 '원고료' 지급 시 발생하는 기타소득세는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⑦ 회사가 회원에게 체험리뷰비를 입금시 발생되는 수수료는 일반적인 은행 송금 수수료를 고려해 건당 500원으로 약정합니다.

    ⑧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보수의 입금가능 기한은 각 보수의 최후 보수 발생 해당 시점부터 2년까지로 하며 이후 소멸됩니다. 또한, 보수 입금신청 없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였을 경우 해지 즉시 청구 가능한 보수와 보수에 대한 청구권한은 소멸됩니다.

    ⑨ 기타 회원의 실수로 인하여 발생되는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장 의무

     

    제 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⑤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 및 아이디, 비밀번호, 블로그 주소, RSS 주소 등을 도용 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행위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클라이언트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와 클라이언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비방, 중상 등을 포함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선거운동 혹은 이것에 유사하는 행위, 또는 공직 선거법 등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8) 기타 법률, 조례 그 외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원은 서비스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11)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

     (12)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13) 회사에 있어 회원이 기입한 내용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에게 삭제 요청을 했을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관련하는 코멘트나 댓글 등의 삭제요청에 응해 삭제요청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삭제 처리 할 것을 회원은 약속하는 것으로 봅니다.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19조 2항을 위반하는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한 해당 게시물의 접속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외의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조 (계약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내정보변경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사에 신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에서 해당 회원의 계약해지 처리 종료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실수로 인한 탈퇴방지 및 반복적인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2개월이 지난 후 삭제됩니다. 단, 미정산 원고료가 있을 경우 탈퇴 시점부터 1년간 회원 정보가 보존됩니다.

    ⑤ 회원은 계약 해지하려는 시점에서 본 서비스에 의한 사례가 지불될 예정으로 되어 있을 경우, 탈퇴 전에 사례 입금을 회사에 요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⑥ 회원에 의해 해지 전에 요구가 되지 않았을 경우 해지와 동시에 사례를 받을 권리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는 소멸됩니다.

    ⑦ 회사는 해지 이후의 사례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⑧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으므로 계약 해지 후 게시를 원하지 않으시면 계약해지 전에 반드시 삭제하시고, 회원이 물리적으로 삭제하기 곤란하거나 삭제와 관련하여 운영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삭제되지 않은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전적으로 회사에 위임됩니다.

    ⑨ 회사가 정한 규약 제9조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에 포함된다고 판단되는 회원은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강제 탈퇴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 21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게재원고료에 대한 보수와 관련한 사례(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 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체험리뷰신청등에 의한 신청자회원의 책임 및 블로그몬스터 또는 업체에 대한 손해배상

    <체험 후 아무 이유없이 체험리뷰의 작성을 기피하거나 상단기간이 도과하여 작성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법적인 유의사항>

    체험리뷰의 조건은 체험리뷰를 작성해주는 댓가로 제품 및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므로 일종의 계약과 같은 법적인 효력이 있으므로, 무료로 제공된 제품 서비스의 시세에 해당하는 비용 및 기타 손해비용 등이 청구 될 수 있으므로 유의바랍니다.

     

     

    제 23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없이 타인의 고의로 서비스 이용중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광고주의 제공 상품이나 서비스, 특전 또는 사업에 관하여 회사에서 그 적법성, 안전성, 정확성, 목적 적합성 등에 관계되어 어떠한 보증도 실시하지 않으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또는 광고주 및 제 3자의 웹사이트의 이용이나 다운로드에 의한 컴퓨터 바이러스의 감염 및 관련 소송 과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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